락티움 수면영양제 효능, 잠을 자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

이 글은 유단백가수분해물 락티움에 관한 내용입니다. 수면 부족의 현실적인 위험성, 추출물의 효능과 먹는 시간 그리고 부작용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깊게 잠에 들지 못하고 새벽에 자주 깨서 스트레스 많이 받고 계시죠? 심지어 빠르게 잠들지 못해서 지쳐 잠들 때까지 스마트폰을 하거나 밤새 뒤척이느라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제대로 잠을 못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도 머리도 무거운데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풀어주고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상세히 얻을 수 있습니다.


흰 우유 한 잔과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우유 추출물 락티움 성분
락티움 효능


1.수면 부족이 위험한 이유?

수면에 어떤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잠자리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버려서 잠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렇게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함이 발생하지 않으시나요? 침대에 누운 시간부터 일어날 때까지의 시간이 아무리 길더라도, 실제로 깊게 잠들어 있는 시간은 적기 때문에 개운함을 느끼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잠을 충분히 못 자면 어떤 문제가 일어날까요? 수면은 사람이 활동하는 시간에 손상된 뇌와 육체의 회복 그리고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수면시간을 적절히 확보하지 못하면 정신적, 육체적인 기능성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에서 생존, 본능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워지며, 위기 대처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단 하루라도 쉽고 깊게 잘 수 있다면 어떨까요? 스트레스와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 그리고 예민한 성격 때문에 잠들기가 쉽지 않아 효과가 있는 수면 영양제를 찾게 됩니다.


2.효능

  •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유단백가수분해물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잠이 잘 온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시죠? 우유를 마신 아기가 새근새근 잠을 자는 모습을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무슨 성분 때문에 잠이 오는 것일까요?

락티움이란 유단백가수분해물을 부르는 이름입니다. 지방을 제거한 우유에서 성분을 분리하면 카제인이라는 일종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카제인을 분리, 알칼리화, 산성화, 열처리, 건조 과정을 거치면, 유단백가수분해물인 알파에스1카제인(αS1-casein)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면 건강 영양제를 고르신다면 락티움과 유단백가수분해물은 동일하게 보시면 되며, 성분 함량에는 알파에스1카제인으로 표기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는 락티움의 기능성에 대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잠들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하여 보다 빠르게 잠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잠을 자다가 깨는 각성의 주기가 줄어들었으며, 전체 수면 시간도 이전보다 길어졌기 때문에 수면의 질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먹는 시간

하루 섭취량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요? 락티움 하루 권장 섭취량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는 유단백가수분해물로서 150mg, 수면의 질 개선에는 300mg 섭취를 권장하며, 알파에스1카제인(αs1-casein)으로서 2.7mg~6.3mg을 권장합니다.

수면 건강 영양제를 선택하실 때 제품에 따라 락티움, 유단백가수분해물, 알파에스1카제인으로 주요 성분 함량의 표기명이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복용법

수면 개선 효능을 기대하기 위한 복용방법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로 인해 경직되어 있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수면의 질 개선에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세요.

영양제 추천

수면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을 섭취하세요.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마음이 차분해지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섭취하세요.

다시마를 닮은 감태는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었는데요. 더불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인정한 원료인 감태 추출물을 섭취하세요.

지구력이 떨어져서 힘드시다면 철새를 1만 2천 km나 날게 해주는 옥타코사놀을 섭취하시고, 음주나 업무 스트레스로 피로에 지치셨다면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곰피추출물을 섭취하세요.


4.부작용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픈 유당불내증이 있으신가요? 락티움은 유당의 함량이 1% 이하로 극히 낮다고 알려져 있으나 우유에서 얻은 성분이므로 유제품을 먹었을 때 배가 아프거나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 시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업무 중, 공부할 때, 운전을 하실 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어린이, 임산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5.정리

락티움은 무엇인가요?

락티움이란 유단백가수분해물을 부르는 이름입니다. 지방을 제거한 우유에서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을 분리하고, 제조과정을 거치면 기능성 성분인 알파에스1카제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락티움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잠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잠이 잘 온다거나, 우유를 마신 아기가 잠을 잘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는 락티움의 기능성에 대해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하였습니다.

락티움 하루 섭취량은 얼마인가요?

유단백가수분해물로서 150mg, 수면의 질 개선에는 300mg을 권장하며, 알파에스1카제인으로서 2.7mg~6.3mg을 권장합니다.

락티움은 언제 먹어야 효과가 좋나요?

스트레스로 인해 경직되어 있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잠들기 30분~1시간 전에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세요.

락티움은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유당의 함량이 1% 이하로 극히 소량으로 알려져 있지만,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긴장이 완화될 수 있기 때문에 공부, 운전, 업무 중에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락티움은 누가 먹으면 좋나요?

잠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잠을 자다가 자주 깨는 경우, 전체 수면 시간이 부족한 경우, 수면이 깊지 않아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 섭취하면 좋습니다.


    참고문헌

    • Yayeh T, Leem YH, Kim KM, Jung JC, Schwarz J, Oh KW, Oh S. Administration of Alphas1-Casein Hydrolysate Increases Sleep and Modulates GABAA Receptor Subunit Expression. Biomol Ther (Seoul). 2018 May 1;26(3):268-273. doi: 10.4062/biomolther.2017.083. PMID: 29316237; PMCID: PMC5933893.
    • Dela Peña IJI, Kim HJ, de la Peña JB, Kim M, Botanas CJ, You KY, Woo T, Lee YS, Jung JC, Kim KM, Cheong JH. A tryptic hydrolysate from bovine milk αs1-casein enhances pentobarbital-induced sleep in mice via the GABAA receptor. Behav Brain Res. 2016 Oct 15;313:184-190. doi: 10.1016/j.bbr.2016.07.013. Epub 2016 Jul 9. PMID: 27401107.